광양 중마동 바 스트링 (bar String) (광양, 순천, 여수 인디 밴드 라이브 공연, 광양 중마동 바, 전남 클럽 공연) ROCK BAND
String/About String 2013. 1. 24. 21:452008년 2월 28일에 오픈한 바(bar)입니다.
정확한 위치가 중마동 시청 뒷편 기업은행 맞으편 2층입니다. 중마동 바는 대부분 아가씨들이 바텐더인데 이곳 스트링에는 아가씨가 단 한명도 없고 오직 남자 주인장만 자리를 지킵니다. ㅎ
스트링바의 역사에 대해서 Douglas(Canadian)와 Kurt(South African)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 친구들이 스트링의 모든 것을 함께 해줬습니다. 사실 활성화가 되진 않았지만 음악을 빼 놓고도 스트링을 이야기 할 수 없겠네요.
스트링의 이름은 guitar 줄을 의미하는 스트링입니다.
2008년 5월경에 밴드를 결성해 매주 목요일마다 공연을 했는데 컬트의 자작곡 위주로 공연을 했습니다.
스트링이 광양 중마동에서 껍질을 깨고 나오던 시절이네요. 2008년 봄. 일년동안 매주연주 했다는게 지금 생각하면 믿기지 않을 정도..
정말 많이 보고 싶은 친구입니다. 지금은 캐나다로 떠나버렸지만 우직하고 꼭 전라도 촌놈같은 면이 있었습니다. 세련되진 않았지만, 또 친해지기 쉽지는 않았지만 의리가 굉장히 좋은 친구였죠. 베이스도 본인만의 스타일이 있었죠.
밴드 멤버들이 연습 끝나고 스트링에서 한잔 할때 입니다. 많이 그립네요.
이후 원어민 영어 선생님들이 사랑해주시고 자주 찾아주시고 해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2009년도에는 헤롤드 밴드가 한동안 공연을 많이 했었고, 지금은 순천 광양 원어민 및 직장인 밴드도 가끔씩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일명 오픈 마이크라는 이벤트를 만들어서 공연을 하고 있사오니 음악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들 찾아 주세요.
감사합니다.